FW시즌 대세 아이템 앵클부츠 스타일링 A to Z

하은애 기자 | 기사입력 2020/10/21 [15:58]

FW시즌 대세 아이템 앵클부츠 스타일링 A to Z

하은애 기자 | 입력 : 2020/10/21 [15:58]

찬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만 되면 너도나도 찾는 슈즈가 있으니, 바로 앵클부츠다. 앵클부츠는 시즌 리스 바람이 불고 있는 패션계에서도 여전히 FW 시즌 베스트셀러로 통용되며 가을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 이유는 캐주얼룩부터 페미닌룩, 포멀룩까지 모든 스타일을 아우를 수 있는 높은 활용도 때문이다.

 

패션잡화 브랜드 엠무크(m.mook)의 앵클부츠 컬렉션은 다양한 종류와 컬러를 자랑한다. 라운드형 앵클부츠는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라인으로 부담 없이 어디에나 매치하기 좋으며, 좀 더 트렌디한 스퀘어 라인의 앵클부츠는 과하지 않은 적당한 센스를 표현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삭스 앵클부츠는 탄력성이 좋은 소재로 완성되어 흐트러짐 없이 스타일링 하기 좋다.

 

▲ 사진제공= 엠무크    

 

매일 신어도 질리지 않는 앵클부츠를 활용해 오피스룩부터 데이트룩까지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 팬츠와 매치할 때에는 미들 힐 이상의 굽 높이를 가진 제품 선택을 추천한다. 특히 스키니 팬츠의 경우, 같은 컬러의 앵클부츠를 매치하면 다리와 슈즈의 연장선상으로 시선이 이어지기 때문에 더욱 길어 보이는 각선미를 자랑할 수 있다.

 

발목을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삭스 앵클부츠는 함께 착용하는 아이템에 따라 상반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미니스커트나 원피스와 매치하면 페미닌한 무드를 더욱 강조할 수 있으며, 데님 팬츠나 와이드 팬츠에 매치하면 활동성 좋은 캐주얼 스타일이 완성된다. 

 

패턴이나 소재로 포인트를 준 의상에는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을 매치해 스타일의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 좋으며, 베이지 계열의 앵클부츠는 의상과 함께 톤앤톤 매너로 맞출 때 전체적으로 따뜻한 분위기의 패션 무드를 선보일 수 있다. 

 
앵클부츠,스타일링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