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주말 아침 전국 영하권...초겨울 날씨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1/21 [09:54]

[오늘날씨] 주말 아침 전국 영하권...초겨울 날씨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11/21 [09:54]

주말인 오늘(21일) 북서쪽의 찬공기 유입으로 아침기온은 내륙 중심 0도 이하로 춥겠고, 내일 아침은 흐리고 비가 오면서 오늘보다 5도 이상 높은 3~11도의 분포를 보이겠으나, 비가 그친 모레부터 다시 추워지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1~17도며,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3~11도, 낮 최고기온은 9~15도가 되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내일 새벽엔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아침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이 비는 내일 낮에 서해안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까지 남부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바란다.

 

또한, 강원산지에는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기온이 낮아 내리는 비 또는 눈으로 인해 도로살얼음이 생기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현재 서해남부먼바다와 동해전해상, 남해동부해상,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30~50km/h(8~14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모레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주의바라며 특히, 너울 발생 시 1.5m 내외의 물결에서도 해안가 인명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가급적 자제하고,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