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밤부터 중부지방 '눈', 세종 미세먼지 일시적 '나쁨'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1/04 [11:41]

[오늘날씨] 밤부터 중부지방 '눈', 세종 미세먼지 일시적 '나쁨'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1/01/04 [11:41]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서해안과 경기내륙, 강원도, 충청도, 경북에는 오늘(4일)까지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고, 특히, 경기, 강원내륙과 산지는 -15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다.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수도권과 강원영서에는 눈이, 충청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북에는 내일 새벽 사이에 눈이, 전라도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또한, 내일(5일) 아침부터 낮 사이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산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전남과 경남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에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올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영상권에 들겠고, 내일 아침 기온도 평년보다 1~3도 높겠으나, 내일 낮부터 다시 기온이 떨어져 모레 이후에는 평년보다 2~6도 낮은 기온이 장기간 지속되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낮 최고기온은 0~8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1~3도, 낮 최고기온은 -5~7도가 되겠다.

 

오늘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으나 낮 동안 맑겠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중부지방은 차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다.

 

한편,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내린 눈이 쌓이거나 얼어 도로와 인도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라도를 중심으로 도로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내일부터 강원산지와 서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25~45km/h(7~13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 수준이나, 세종과 충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