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내설악미술관 기획전시, '현대미술로 보는 시간의 온도차展'

이한결 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15:54]

인제내설악미술관 기획전시, '현대미술로 보는 시간의 온도차展'

이한결 기자 | 입력 : 2021/07/21 [15:54]

공립인제내설악미술관이 7월 기획전시로 '현대미술로 보는 시간의 온도차展'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장르별 작품 속 이야기 안에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풍경 속 계절의 변화들을 시간 속 온도의 차이로 느끼고 해석해보는 전시회로 9월 5일까지 열린다.

 

복합장르를 대표하는 6명의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통해 현대미술로 보는 '시간의 온도차展'으로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의 대표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제내설악미술관 기획전시 '현대미술로 보는 시간의 온도차展' 포스터   © 뉴스다임


전시작품으로는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의 박연폭포, 금강내산, 고흐별이 빛나는 밤에 등을 미디어 설치작을 통해 다채롭게 만나 볼 수 있다.

 

또 체험형 대형설치 영상작을 선보이는 박상화 작가의 사유의 정원, 도원경-가을과 공간설치작을 선보이는 노동식 작가의 민들레 바람을 타고 훨~훨~, 야외조형작품을 선보이는 양태근 작가의 화려한 외출, 아름다운 휴식, 같은 생각 등과 평면작으로 석철주 작가의 대작 신몽유도원도, 매화서옥도, 디지털사진속 입체풍경을 압축해 선보인 임택 작가의 옮겨진 산수유람기 등의 다작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시는 현대미술로 보는 시간 속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이야기들과 지친 현대인들의 삶속에 내재된 변화와 일상 속에 느껴지는 소통의 창구로 예술로 하나 되어 치유되는 사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립인제내설악미술관이 주최하고 인제군이 후원한 이번 전시회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제내설악미술관, 기획전시, 현대미술, 시간의 온도차展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