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처-SKT, 독립운동 ‘통화연결 영상’으로 광복 의미 되새겨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08/02 [21:07]

보훈처-SKT, 독립운동 ‘통화연결 영상’으로 광복 의미 되새겨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08/02 [21:07]

국가보훈처는 에스케이텔레콤, 독립기념관과 함께 제76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공동기획·제작한 독립운동 관련 5편의 ‘통화연결 영상(V 컬러링)’ 콘텐츠를 2일부터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6월 독립기념관과 에스케이텔레콤이 체결한 업무협약이 계기가 됐으며, 제76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보훈처의 국민과 함께하는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홍보와 에스케이텔레콤의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구현이 합일되어 함께 추진하게 됐다. 

 

이번에 제작된 독립운동 관련 5편의 ‘통화연결 영상(V 컬러링)’ 콘텐츠는 중국 내 독립운동 사적지 편, 대한독립만세: 광복의 의미 전달 편,  김구 선생의 명언 등 독립운동가 메시지 3편이다. 

  

▲ 중국 내 독립운동 사적지 편    사진제공: 국가보훈처  © 뉴스다임

 

특히, ’중국 내 독립운동 사적지‘ 편 영상은 독립운동 사적지인 상하이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시작으로 윤봉길 의사 의거지 등을 보훈처 독립운동 사적지 상징물인 ’대륙사슴‘이 탐방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민족의 독립 의지를 보여주게 된다.

 

이 영상을 통해 국외 독립운동사적지의 보존‧관리에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 대한독립만세: 광복의 의미전달 편    사진제공 : 국가보훈처  © 뉴스다임

 

향후,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는 이번에 제작된 중국 내 독립운동 사적지 편에 이어 미국 내 독립운동 사적지 편, 일본 내 독립운동 사적지 편 등 후속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독립만세: 광복의 의미 전달‘ 편 영상은 100여 년 전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쳐 찾은 광복을 통해, 오늘날 대한민국에서 누리는 자유와 주권국가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볼 수 있는 내용을 영상으로 담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