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주말, 전국 대체로 흐림...오후엔 인천과 서해안에 '비'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10/30 [12:00]

[날씨] 주말, 전국 대체로 흐림...오후엔 인천과 서해안에 '비'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10/30 [12:00]

오늘(3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구름많겠다. 

 

한편, 인천·경기서해안과 충남북부서해안에는 오후에 흐리고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밤에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한, 오후에 제주도산지에는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내일(31일)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대체로 흐리고, 충청도는 구름많고, 강원영동과 남부지방, 제주도는 대체로 맑겠다. 

 

인천·경기서해안과 충남북부서해안에는 새벽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오후부터 경기북부에 곳에 따라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수도권과 강원영서에는 밤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11월 1일)까지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10도가 되겠고, 특히, 오늘과 내일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북, 경북내륙, 전북동부, 경남서부내륙에는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오늘과 내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의 냉해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기 바라며,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16~21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5~13도, 낮최고기온은 17~23도가 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