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곳곳에 '비' 또는 '눈' 내리고 추워져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11/10 [10:30]

[날씨] 전국 곳곳에 '비' 또는 '눈' 내리고 추워져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11/10 [10:30]

찬 공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오늘(10일)과 내일(11일)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에서 0도 내외(경기내륙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0도 이하), 그 밖의 남부지방에는 5도 이하가 되겠고, 모레(12일)는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중부내륙과 경북내륙, 전라동부 0도 이하)로 낮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5~14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3~10도, 낮최고기온은 7~15도가 되겠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며, 인천·경기남부와 충청도, 전라도,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은 강원남부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제주도산지, 그 밖의 높은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또한 오늘 오전 한때 강원중·북부내륙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경기북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한편,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동산지에는 눈이 조금 쌓이는 곳이 있겠으나, 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빠르게 녹아 없어지겠다.

 

모레까지 서해안과 강원산지, 강원동해안,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20~45km/h(6~13m/s),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따라서,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바람이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으니 화재 예방에도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