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아침까지 비 온 뒤 추워져...내일 서쪽지역에 '비' 또는 '눈'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11/22 [14:30]

[날씨] 아침까지 비 온 뒤 추워져...내일 서쪽지역에 '비' 또는 '눈'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11/22 [14:30]

오늘(22일)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때 비가 내린 후 차차 그치겠으나, 수도권과 충청도, 전북, 경북내륙에는 낮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오후에는 전국이 구름많겠으나 동해안은 대체로 맑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한편, 오늘 밤부터 경기남서부와 충남, 충북북부, 전북, 전남서해안, 제주도에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기온이 어제(21일)보다 5~10도 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평년보다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특히, 내일(23일)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권에서 0도 이하로 떨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4~13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7~5도, 낮최고기온은 2~10도가 되겠다.

 

한편, 서해안과 제주도는 내일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경북북동산지, 그 밖의 높은 산지에는 모레(24일)까지 바람이 30~60km/h(8~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어제 오후 중국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따라 이동하고 있다. 

 

대부분 우리나라 상공을 지날 것으로 예상되나, 그 일부가 하강해 오늘 오후까지 약하게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 또는 미세먼지 예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되나 경기남부와 강원영서, 세종, 충북, 대구, 경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