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출근길 매우 '쌀쌀', 낮부터 차차 기온 올라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12/27 [07:40]

[날씨] 출근길 매우 '쌀쌀', 낮부터 차차 기온 올라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12/27 [07:40]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27일) 아침 기온은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에서 -10도 이하(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15도 이하), 그 밖의 지역은 -5도 이하로 매우 춥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하지만, 낮부터 기온이 서서히 오르면서 내일(28일) 기온은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으나, 경기북부.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은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2~5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3~2도, 낮최고기온은 2~9도가 되겠다. .

 

오전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전남중부내륙에는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까지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후부터 밤 사이 경기남서부와 충남에는 한때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상해안과 일부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주의하기 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