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부터 점점 추워져...충남·전북 중심 '강한 눈'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12/30 [09:39]

[날씨] 오늘부터 점점 추워져...충남·전북 중심 '강한 눈'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12/30 [09:39]

오늘(30일)은 경기북부·동부와 강원내륙.산지에, 내일(31일)과 모레(1월 1일)는 그 밖의 중부지방과 남부내륙까지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특히,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 -15도 이하)로 낮아지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따라서, 현재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이며, 오늘은 그 밖의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으로 한파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으니, 추위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 아침최저기온은 -12~1도, 낮최고기온은 -2~6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5~-2도, 낮최고기온은 -5~4도가 되겠다.

 

충청도는 오늘 저녁까지, 전라도는 내일 오전까지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또한, 경기남서부에는 오늘 낮,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는 오늘 오후부터 저녁 사이, 제주도에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 사이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 낮 동안 서울.인천.경기남동부에, 오후부터 밤 사이 경남동부내륙에는 가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서해상에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눈 구름대가 기압골이 동반되어 더욱 발달하면서, 오늘 오전부터 밤 사이 충남과 전북, 전남북부내륙에 강한 돌풍과 함께 시간당 3~5cm의 강한 눈이 내리면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오늘부터 내일 오전 사이 서해안과 경상권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점검과 관리, 낙하물에 의한 2차 피해 등의 사항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남부와 경상권해안, 경북북동산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주의하기 바란다.

 

한편 경기와 강원영서, 충북과 영남의 미세먼지 상태는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