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강추위 지속...전라·제주도 '눈'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1/12 [08:53]

[날씨] 강추위 지속...전라·제주도 '눈'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1/12 [08:53]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충남서해안과 전남서부(서해안 제외)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12일) 오전까지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남서부(서해안 제외)에는 가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한편,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13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경기남서부와 충청도, 전라도, 경상서부내륙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 새벽부터 오후 사이 제주도(산지는 눈)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중부내륙과 전북북동부, 경상도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늘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상내륙에서 -10도 이하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한편, 이번 추위는 모레(14일) 오후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 수준으로 회복해 점차 누그러지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4~5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4~-1도, 낮최고기온은 -5~4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실내 전열기 사용으로 인한 주택화재와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미세먼지 상태는 전국이 '보통' ~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