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내일과 모레 강원산지 30cm 이상 '많은 눈'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2/12 [11:23]

[날씨] 내일과 모레 강원산지 30cm 이상 '많은 눈'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2/12 [11:23]

오늘(12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내일(13일)과 모레(14일) 강원산지에는 30cm 이상의 매우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오전까지 경기권서해안과 경기남부를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오늘 낮 동안에도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서해상에도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주의하기 바란다.

 

모레 아침까지 평년보다 높겠으나, 기온이 차차 낮아져 모레 낮에는 평년과 비슷하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6~15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5~6도, 낮최고기온은 5~14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일부 충북, 전남동부, 경상도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한 곳이 많겠으니 주택화재와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나쁨'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과 충청도, 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니 주의하기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