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맑지만 큰 일교차...대기 매우 건조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3/02 [08:22]

[날씨] 맑지만 큰 일교차...대기 매우 건조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3/02 [08:22]

오늘(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구름이 끼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충북남부, 전남동부, 경상도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모레(4일)까지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낮아 춥겠으나, 낮에는 기온이 오르면서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다. 따라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7~14도가 되겠고, 내일(3일) 아침최저기온은 -7~4도, 낮최고기온은 7~16도가 되겠다.

 

한편, 오늘 아침까지 강원내륙과 충청내륙,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와 인접한 도로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상태는 전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밤에 수도권과 충청도가 일시적으로 '나쁨'일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