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대부분 지역 최고 체감온도 33도 이상 '폭염', 곳곳에 '소나기'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8/04 [05:50]

[날씨] 전국 대부분 지역 최고 체감온도 33도 이상 '폭염', 곳곳에 '소나기'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8/04 [05:50]

오늘(4일) 아침은 전국이 구름많겠으며, 경기동부, 강원도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한편, 경기서해안으로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서울, 인천, 경기서부에는 1mm 미만의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서울, 인천, 경기북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습도가 높아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일부 전라내륙과 경상도, 제주도 35도 이상)으로 매우 무덥겠고, 밤사이 열대야(밤최저기온 25도 이상)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또한, 오늘 기온이 더욱 올라 폭염특보가 확대되거나 강화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 상 주의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30~37도가 되겠고, 내일(5일) 아침최저기온은 23~27도, 낮최고기온은 30~37도가 되겠다.

 

한편, 오늘 늦은 오후까지, 내일과 모레(6일)는 오전부터 밤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30mm의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주의바란다.

 

또한, 최근 많은 비가 내려 강이나 하천, 계곡의 수위가 높아져 있고, 앞으로 소나기가 내리면 물이 급격히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을 자제하는 등 휴가철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