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후부터 수도권 시작으로 '폭우'...폭염과 열대야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8/15 [05:25]

[날씨] 오후부터 수도권 시작으로 '폭우'...폭염과 열대야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2/08/15 [05:25]

오늘(1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내일(1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수도권과 충청도, 전북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오늘 낮까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또한, 늦은 오후에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도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북과 경북으로, 내일 새벽에는 그 밖의 남부지방과 제주도로 확대되겠다.

 

이 비는 내일 새벽까지 수도권과 강원영서에, 오전까지 강원영동과 충청도, 경북북부에, 오후까지 전북과 경북에, 모레(17일) 낮까지 전남과 경남권에, 모레까지 제주도에 비가 오다가 그치겠다. 

 

특히, 남쪽에서 유입되는 덥고 습한 공기와 북서쪽에서 유입되는 찬 공기가 만나면서 남북으로 폭이 좁고 동서로 길게 형성된 비구름대가 유입되면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한편, 폭염특보가 발효된 일부 중부지방과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최고체감온도가 33~35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아 매우 무덥겠고, 밤사이 열대야(밤최저기온 25도 이상)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28~35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23~28도, 낮최고기온은 28~32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상태는 전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