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부터 전국에 '비'...남부지방은 내일까지 이어져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8/23 [06:15]

[날씨] 오늘부터 전국에 '비'...남부지방은 내일까지 이어져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8/23 [06:15]

오늘(23일) 아침은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전라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서해중부해상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오늘 아침까지, 인천.경기남부는 낮까지, 그 밖의 강원도와 충청도는 밤까지, 남부지방은 오늘 오전부터 내일(24일) 오후 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충청남부내륙은 내일 새벽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는 내일 새벽에서 낮 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라며, 서쪽지역을 중심으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하기 바란다. 

 

또한, 최근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추가로 내리는 비로 인해 피해가 우려되니, 사전에 철저하게 대비하기 바란다.

 

한편,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낮아지겠으나, 남부지방은 비가 오기 전까지, 중부지방은 비가 그친 후에 최고체감온도가 31~33도로 올라 덥겠으니, 폭염 영향예보를 참고하여 건강관리와 시설물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26~33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8~25도, 낮최고기온은 23~30도가 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이 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