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팬 핵심 성능 '코팅 내구성', 제품 간 차이 있어

오경애 기자 iandi21@naver.com | 기사입력 2023/01/18 [09:15]

프라이팬 핵심 성능 '코팅 내구성', 제품 간 차이 있어

오경애 기자 iandi21@naver.com | 입력 : 2023/01/18 [09:15]

요리 콘텐츠 등의 인기로 집에서 조리하는 문화가 유행함에 따라 대표적인 가정용 주방기구인 프라이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소비자원  © 뉴스다임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브랜드 프라이팬 13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전반적으로 품질이 우수하나 가장 중요한 성능인 프라이팬 조리면 코팅의 내구성(내마모 성능)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를 살펴보면, 코팅의 내구성(내마모 성능)과 13개 중 8개 제품이 “우수”했다.

 

또한, 조리면 코팅(불소수지)의 납·과망간산칼륨소비량·총용출량 등 유해물질 안전성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하였고, 과불화화합물(PFOA・PFOS)도 검출되지 않았다.

 

손잡이 품질·기름 누설성 등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했고, 무게·부가기능 등은 제품별로 차이 있었다.

 

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주방용품 등 다소비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환경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한국소비자원  © 뉴스다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