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민선8기 추진 공약 84개 확정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 실현 5대 전략 추진

황정미 기자 danubira2@naver.com | 기사입력 2023/01/26 [16:22]

금산군, 민선8기 추진 공약 84개 확정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 실현 5대 전략 추진

황정미 기자 danubira2@naver.com | 입력 : 2023/01/26 [16:22]

▲ 금산군청 전경 진제공 ; 금산군청  © 뉴스다임


금산군은 민선8기 박범인 금산군수의 추진 공약 84개를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공약 확정을 위해 지난해 공약사항 검토보고회 및 군민소통위원회 공약사항 심의‧평가 등을 진행했으며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 실현을 위한 5대 전략, 10대 중점과제로 사업을 추진한다.

 

5대 전략 중 ‘찾아오는 매력도시’를 위해 정주여건 조성 및 체류 인구 확보, 관광인프라 기반 확충 등에 관한 23개 공약이 진행된다.

 

‘중흥하는 경제도시’를 위해서는 도시근교형 산업‧물류단지 유치 및 신산업 육성, 활기찬 금산 건설 등 추진 공약 21개가 준비됐다.

 

‘건강힐링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보건복지 정책 강화 및 문화예술체육 인프라 확충,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혁신과 평생교육 활성화 등의 22개 공약이 시행된다.

 

또한, ‘세계속의 인삼수도’에는 세계화 및 인삼약초산업 중흥, 특화 인삼자원 다변화 등과 관련한 9개 공약이 예정됐으며 ‘신뢰받는 희망군정’을 위해서는 군민 중심 스마트 행정 정착,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직 등 분야 9개 공약이 추진된다.

 

군은 분기별로 공약사업 추진실적 점검을 시행하고 홈페이지에 공약지도, 공약 이행 보고서 등을 공개해 군민 의견을 수렴해 나갈 방침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군민의 희망과 행복을 위한 민선8기 공약이 확정됐다”며 “인화를 바탕으로 서로 화합하고 존중하는 탄탄한 조직력으로 공약을 차질 없이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