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충남과 전라도 중심으로 '눈', 빙판길 주의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3/01/28 [05:30]

[날씨]충남과 전라도 중심으로 '눈', 빙판길 주의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3/01/28 [05:30]

오늘(28일) 전남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도, 전북, 경상도내륙은 가끔 구름많겠으며, 동해안은 대체로 맑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눈이 쌓여있는 중부지방과 전라도서부에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이 많겠다.

 

특히, 오늘 충남과 전라도를 중심으로 눈이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짧겠고, 도로가 더욱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까지 전라서해안, 늦은 오후까지 제주도에, 오전부터 저녁 사이 충청도와 전라도(서해안 제외)에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낮에 경기남부, 늦은 밤에 충남북부내륙에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 오후에 서울.인천.경기북부와 강원영서, 경북서부내륙, 경남북서내륙에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29일)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강원내륙.산지에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경기북부.동부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한편,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대부분 중부지방과 경북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에서 -15도 내외, 그 밖의 지역은 -10도 내외가 되겠다.

 

또한, 내일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강원내륙.산지 -15도 내외)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모레(30일)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동부와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10도 내외로 춥겠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기온보다 5도가량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하기 바라며, 수도관이나 계량기, 보일러 동파 등에도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한편, 오늘 낮 기온은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은 0도 이하가 되겠으나, 내일과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상권이 되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4~3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6~0도, 낮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