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 대안교육 발전방향 위한 맞춤형교육 실시

안재형 기자 arahnam@daum.net | 기사입력 2023/05/03 [17:14]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 대안교육 발전방향 위한 맞춤형교육 실시

안재형 기자 arahnam@daum.net | 입력 : 2023/05/03 [17:14]

 

                 사진제공: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 김영기 의원(국민의힘, 의왕1), 문승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장한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은 대안교육의 사례연구와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맞춤형교육을 개설하였고, 지난 2일 대안교육 기관인 새음학교를 방문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이 날 진행된 의원맞춤형교육은 교육의 다양성 측면에서 시작된 대안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그것을 바탕으로 한국교육의 본질 회복과 발전에 기여하고 협업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기 위해 개설됐다.

 

교육에 참여한 의원들은 “공립학교에서 IB교육이나 고교학점제 도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돕고, 토론식 수업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증진 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탐구하는 교육도 강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오늘 방문한 '새음학교'는 입시교육과 경쟁보다는 행복을 추구하고 온전한 삶을 살아가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고 있었다”며 “우리 경기교육도 지식을 축적하여 사회에 적응해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사회를 주도하고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시키는 데 목표를 두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은주 의원은 “지난해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 만큼, 학교 밖 청소년 등 다양한 교육 수요자들이 안정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청 및 관계기관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