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4년 우리동네 과학클럽! 과학관련 동아리 및 동호회 활동지원경남 과학문화 거점센터, 2024년 우리동네 과학클럽 공고
경남테크노파크(원장 김정환, 이하 경남TP)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는 경남도민의 과학문화 활성화 및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4월 8일(월)부터 4월 19일(금)까지 “우리동네 과학클럽”을 모집한다.
‘우리동네 과학클럽’은 지역과학문화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가 주관하고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가 주최하여 경남도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과학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지원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과학문화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자격은 생활 속 과학적 지식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 1명을 포함해 최소 3명 ~ 최대 5명으로 구성된 동아리, 동호회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 10개 클럽을 선정하여 클럽당 300만 원을 지원한다.
2020년부터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참여형 창의 과학 활동을 위해 ‘과학 클럽’을 지원해 왔으며, 2023년 총 10개 클럽을 선정하여 300만원을 지원하였고 생활 속 과학에 대한 인식전환과 과학기술문화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여 자발적인 지역 과학문화 확산 분위기를 고취시켰다.
2024년에도 과학제작활동, 전문가활용, 마케팅, 교육 및 전시회 등 과학클럽의 진취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여 자생적 과학문화 생태계를 구축하여 도민의 과학문화 활동 욕구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학문화 체험 기회 확산을 위한 ‘경남 과학문화 콘서트‘, ’미리 걷는 과학자의 길‘, ’과학을 품은 가야의 숨결’ 등을 통해 경남지역의 과학문화 콘텐츠를 확산하고자 노력 중이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경남도민의 과학문화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과학 활동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남만의 과학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남테크노파크 누리집(https://www.gntp.or.kr) 또는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 누리집(http://gscc.gn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다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