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인삼 홍삼, 북미지역 새로운 수출길 열려

미국 유력 바이어사 초청, 500만불 수출협약(MOU) 체결

황정미 기자 | 기사입력 2024/06/08 [09:43]

금산 인삼 홍삼, 북미지역 새로운 수출길 열려

미국 유력 바이어사 초청, 500만불 수출협약(MOU) 체결

황정미 기자 | 입력 : 2024/06/08 [09:43]

▲ (사)금산인삼소공인협회, 미국 JM Fleet sales inc. 초청 수출상담회 기념사진  사진제공 : 금산군청  © 뉴스다임



(사)금산인삼소공인협회는 6월 5일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에서 미국 JM Fleet sales inc.사를 초청하여 ‘북미지역 유력 바이어사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으며 이 자리에서 향후 3년간 약500만불 수출하기로 상호 약정했다.

  

금산군 지역 우수 인삼 홍삼제품을 유력 바이어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상담회는 북미지역 유력바이어를 초청해 관내 홍삼식품류 뿐만 아니라 우수한 농식품들을 소개하고 북미지역 해외 진출을 돕기위해 마련됐다.

  

바이어사와 수출희망 금산인삼소공인업체의 1:1 상담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상담회는 미국 LA를 거점으로 온라인,오프라인 투트랙으로 현지시장 공략이 가능한 기업인 ‘JM Fleet Sales Inc'가 초청된 것이며 대표이사를 비롯 임원진 포함 4인이 이번 상담회에 참석했다. 

 

관내 12개 기업이 수출상담회에 참가하였으며 아침부터 오후 5시까지 열띤 상담회가 진행됐다.

 

수출상담회는 1:1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시식, 시음회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서 상담회 성과를 높이고자 했으며 한쪽에서는 금번 수출상담회 참여한 업체들 뿐만 아니라 미처 참여하지 못하는 업체들의 제품까지도 함께 전시함으로서 최대한의 성과를 달성코자 했다.

  

이번 상담회에 초청된 ‘미국 JM Fleet Sales Inc’는 1990년도에 설립되어 2023년도 연간 4,800만불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식품관련 핵심사업으로 차바이오 미국 총판, 종근당바이오 미국총판을 성공적으로 수행중이며 최근 이롬생식 13개 판매점을 인수하여 새로운 핵심상품을 찾고 있었던바 이번 좋은 기회가 되어서 금산을 찾게 됐다.

 

그 동안 쌓아온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 경험과 우수한 품질의 금산 홍삼식품이 함께 미국 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한다면 금산지역 인삼 농가는 물론 최근 경기불황으로 시름이 깊어가던 홍삼식품 제조사들에게는 한 줄기 서광이 될 것이다.

    

이번 상담회의 주관사인 (사)금산인삼소공인협회는 지난해 출범하여 관내 80여 회원사를 두고 있으며 회원사의 해외수출시장 개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협회는 지난달 베트남에 금산 수삼을 초도물량 정식통관 절차를 거친 수출을 이뤄낸 바 있다. 올해 약3억원 가량의 금산인삼을 수출할 계획인데 현지 세관 당국에 정식 신고하고 수출함으로서 금산수삼의 실질적인 베트남 수출길을 열은 것에 특별히 그 의미가 있다. 

  

정영석 (사)금산인삼소공인협회 회장은 금번 수출상담회 개최를 평가하면서 “이제부터 시작이다. 금산 인삼과 홍삼제품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에 날개 돋친 듯 팔려 나갈 수 있도록 협회의 역량을 다 할 것이다. 북미주 지역의 미국 뿐만 아니라 캐나다지역까지 협상중이며 베트남 인삼 수출을 계기로 동남아 지역 ‘금산인삼’ 수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영석 회장의 당찬 포부에 금산지역 농가와 제조업체들은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