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취업상담부터 면접코칭까지

오경애 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05:56]

서울시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취업상담부터 면접코칭까지

오경애 기자 | 입력 : 2024/10/24 [05:56]

서울시가 10월 29일 오전 10시 중랑물재생센터 내 서울하수도과학관에서 ‘2024 서울특별시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 사진제공 : 서울시  © 뉴스다임

 

대우건설, 롯데건설, 한국상하수도협회, 한국물기술인증원 등 하수처리 시설 시공 경험이 많은 건설회사는 물론 상장 엔지니어링 업체, 공공기관 등 총 14개 기관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다. 단순 기업 홍보가 아닌 전문 분야별 업종현황이나 최신 정보를 제공해 구직자 맞춤형 일자리 탐색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박람회를 통해 토목, 환경, 플랜트, 엔지니어링, 환경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는 청년 구직 층에 사전 취업 준비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 취직까지 이어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취업 상담부스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면접컨설팅 ▴진로 타로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취업 정보와 함께 면접 시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도시의 하수 처리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하수도과학관 전시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평소 내가 버리는 오물과 하수가 어떻게 처리될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전시 해설은 10시, 13시 두 차례이며. 프로그램은 최대 3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2024 서울특별시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