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 광역 지자체 최초로 청렴자문위원회 위촉
도의원·법조인·교육자 등 11명으로 구성
 
최정호 기자 cjh.newsdigm@gmail.com 기사입력  2016/12/06 [14:56]

 

▲ 경기도 청렴자문위원회 위촉식     © 뉴스다임

 

경기도가 청탁방지담당관의 전문성을 보안하기 위해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최초로 청렴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5일 위촉식을 가졌다.

 

도는 5일 오후 130분 경기도청 신관2층 국제회의실에서 경기도 청렴자문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경기도 청렴자문위원회는 지난 928일 시행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 시행에 맞춰 구성된 것으로 도 감사관과 여성가족국장, 도의원, 법조인, 교육자, 비영리민간단체 관계자 등 11명으로 이뤄졌다.

 

이들 위원은 청탁금지법 관련 자문을 통해 위반신고 처리·조치등에 대한 전문성을 보완할 계획이다.

 

도 청렴자문위원회의 주요 기능은 부정청탁의 공개 부정청탁 및 수수금지 금품 등의 신고처리·조치 조사결과에 따른 이의신청 대상여부 결정 포상금 지급대상자 추천 등이다.

 

백맹기 경기도 감사관은 청렴자문위원회는 청탁금지법 관련 자문을 통해 위반신고의 처리 및 조치등에 대한 전문성을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전국 렴도 1위 지자체의 위상에 걸맞게 청탁금지법 시대를 선도하는 청렴환경을 구축하는데 경기도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청탁금지 시행에 따른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지난 1031일 경기도 청렴자문위원회 구성·운영에 관한 규칙을 제정한 바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12/06 [14:56]  최종편집: ⓒ 뉴스다임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렴자문위원회 위촉식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