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IT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페이스북, 자살 방지에 'AI 도구' 테스트 중
 
황선도 기자 newsdigm@newsdigm.com 기사입력  2017/03/22 [10:09]

미국 페이스북이 자살을 방지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새로운 도구를 테스트 중이라고 지난 1일, 영국의 과학전문지 '뉴사이언티스트 (New Scientist)'가 보도했다.

 

AI에 의해 자살 우려가 있는 사람의 게시물을 파악하고, 다른 사람이 그것을 손쉽게 보고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패턴 인식 알고리즘을 이용해 자살우려가 있을 것 같은 사람의 게시물을 분별해 그의 친구가 경고를 발신할 수 있게 한다. 이때 '자살 및 자해'에 대한 게시물을 보고하기 위한 옵션을 사용한다.

 

이는 잠재적으로 자살의 우려가 있는 사람들을 더 잘 알 수 있게 한다. 사용되는 알고리즘은 지금까지 보고된 게시물을 이용해 학습하게 된다.

 

또한 패턴 인식을 사용해 '자살할 생각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게시물'을 분별해 그 게시물이 보고되지 않아도 커뮤니티 운영팀이 행동을 시작할 수 있게 한다.

 

운영팀은 이 사람이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는지 게시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직접 지원한다. 이 시스템의 테스트는 현재 미국 내 소수의 사용자에게만 적용되고 있다고 한다.

 

이 도구에 대해 영국의 정신건강자선단체인 마인드(Mind)는 좋은 아이디어라고 말했다. "위험한 상태에 있는 사람들이 필요한 도움을 받기 쉽지 않은 곳에 있어도 도움을 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같은 정신건강자선단체인 SANE도 자살 위험이 있는 사람을 파악하고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온라인 도구를 환영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사람들이 관여하는 것을 대신하는 것은 아니다"며 "필요한 것은 시간, 인내 그리고 인간이 가장 깊은 어둠의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그것을 지원하는 사람의 배려"라고 강조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3/22 [10:09]  최종편집: ⓒ 뉴스다임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자살방지 AI 인공지능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