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IT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페이스북 '가짜뉴스'와 전쟁 선언
 
김기철 기자 kckim1234@naver.com 기사입력  2017/04/08 [16:52]

BBC는 지난 6(현지시간) 페이스북이 가짜뉴스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로 교육적인 툴을 제공한다고 보도했다.

Facebook is launching an educational tool as part of measures it is taking to counter fake news.

 

이에 따르면 페이스북에 3일 동안 사용자들의 뉴스피드 상단에 광고가 띄워져 어떻게 하면 가짜뉴스를 발견하고 보고하는지에 대한 방법들을 볼 수 있게 된다.

For three days, an ad will appear at the top of users' news feeds linking to advice on "how to spot fake news" and report it.

 

페이스북은 이 같은 캠페인은 14개국 나라에 홍보가 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분별력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이런 캠페인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나타냈다.

But experts questioned whether the measure would have any real impact.

 

톰 펠러 시립대학교수는 BBC많은 트래픽이 있는 가짜뉴스로 거대한 수익을 누리는 페이스북이 이를 포기하지 않는 한 이런 문제는 더욱 심각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4/08 [16:52]  최종편집: ⓒ 뉴스다임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가짜뉴스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