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는 가족과 함께 대전서 놀자GO!

대전시티투어와 맨발축제, 온천축제까지 풍성해

정겨운 기자 | 기사입력 2017/04/28 [12:29]

5월에는 가족과 함께 대전서 놀자GO!

대전시티투어와 맨발축제, 온천축제까지 풍성해

정겨운 기자 | 입력 : 2017/04/28 [12:29]

황금연휴와 봄 여행주간이 겹쳐 어느해보다 풍성한 5월이 다가온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도 쌓고 스트레스도 날릴 겸 대전의 축제 현장으로 초대한다.

 

대전시는 5, 대전의 대표 관광상품인 대전시티투어를 더욱 풍성히 준비하고 계족산 맨발축제와 유성온천축제까지 이어 손님 맞을 채비가 한창이다.

 

대전 시티투어는 과학투어, 역사문화투어, 힐링투어, 계족산황톳길투어, 대청호오백리길투어 등 테마형 코스 5개와 충청권 광역권 연계투어인 새로운 형태의 백제권 문화유산 연계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티투어 이용객들에게는 퀴즈 및 이벤트를 통해 아쿠아리움 입장권 등 경품을 제공하고 문화관광해설사의 맛깔스런 스토리텔링으로 이용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대전의 색다른 모습과 매력에 빠져들게 할 계획이다.

 

대전시민과 외래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먼저보슈 명소탐방은 대전의 명소를 두루 돌아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대전자연과 문화가 머물다', '대청호반 길따라 사람들', '하늘아래 힐링 떠나요' '맨발로 떠나는 대전과학여행'4개 코스로 수제초콜릿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명소탐방을 통해 대전의 숨은 진주를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 대전의 향토자원과 도심여행을 연계한 도보프로그램인 대전시티트레킹이 5월 중에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대전시티트레킹은 외래관광객 특성을 반영한 테마 코스인 스타탐방투어, 대전의 카페거리 탐방투어, 대전의 숨결 탐방투어, 과학사랑 누리길 탐방투어, ()가족 누리길 탐방투어, 대전 맛멋 누리길 탐방투어 및 명사와 함께하는 도보여행인 명사와의 산책 탐방투어 등 7개 코스로 운영되며 관광트렌드 변화와 다양해진 관광객 수요를 충족시켜 새로온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과학체험 가족여행, 대전 스토리투어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대전만의 관광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계족산 맨발축제는 사람(맨발)과 자연(숲속 황톳길), 맨발문화체험(공연, 문화 이벤트)이 어우러진 축제로 513, 14일 양일간 개최된다.

 

2017 유성온천 문화축제는 유성온천의 즐거움과 힐링에 집중한 축제로서 온천체험시설로 온천 족욕체험장과 넓은 갑천변에 마련된 온천수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고 축제의 꽃인 온천거리 퍼레이드, 온천수 물총대첩 등 시원한 즐길거리로 온천힐링도 하며 마음껏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만의 특색과 스토리를 담은 관광상품과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5월에는 가족과 연인, 친구와 같이 대전으로 오셔서 마음껏 힐링하고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자신있게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