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국민들 간절함의 승리...개혁·통합 실현해 나갈 것"

오경애 기자 | 기사입력 2017/05/09 [20:59]

문재인 "국민들 간절함의 승리...개혁·통합 실현해 나갈 것"

오경애 기자 | 입력 : 2017/05/09 [20:59]

문재인 후보는 9일 더불어민주당 개표 상황실에서 "우리가 승리한다면 오늘의 승리는 국민들의 정권교체에 대한 간절함의 승리"라고 말했다.

 

▲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 마련된  민주당 대선 개표 상황실. 출구조사 결과, 1위를 차지한 문재인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을 연호하는 지지자들을 향해 두 손을 번쩍 들어 화답하고 있다.  사진제공: 더불어민주당

 

19대 대선이 치러진 9일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결과, 문재인 후보가 41.4%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문 후보는 이날 오후 8시30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 마련된 민주당 대선 개표 상황실에서 "국민들이 염원했던 정권교체의 간절함, 그 국민들의 염원을 실현해내기 위해 온 힘을 쏟았던 우리들의 간절함의 승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문 후보는 "제 뒤에 우리 당이, 여러분이 든든하게 받쳐준다는 그런 자신감을 가지고 제3기 민주정부를 힘차게 이뤄 나가겠다. 국민들이 염원하는 개혁, 통합 실현을 위해 끝까지 함께해 달라"고 강조하면서 추미애 당대표를 비롯해 선대위 관계자와 지지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민주당 지지자들은 "문재인 대통령" 구호를 외치며 환호했다. 문 후보는 지지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고 자택으로 향했다.

 

한편 민주당은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하자"며 이날 밤 11시부터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옆 세종로 공원에서 당직자들과 지지자들이 모여 개표방송을 지켜보기로 했다.

 

문 후보도 광화문에 나올 예정이며 깜짝 게스트로 추미애 당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남지사, 이재명 성남시장 등이 함께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