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로 평화관광 떠나볼까!

김규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5/12 [13:36]

DMZ로 평화관광 떠나볼까!

김규아 기자 | 입력 : 2017/05/12 [13:36]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봄 여행주간(4.29~5.14)12오전 10시 춘천역 광장에서 한국관광공사, 춘천시, 화천군, 양구군, 7사단 등 관련기관과 협업으로 추진한 'DMZ평화관광' 여행상품 출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기념행사는 강원도, 한국관광공사, 강원도관광협회, 한국철도공사,()코레일관광개발, 한국방문위원회, 7사단, 관련 지자체 주요인사와 여행상품 참가자인 일반여행객 110명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내용은 경과보고, 축하 퍼포먼스 및 기념 세리모니, 기념촬영을 하고 사전행사로 버스킹 밴드공연 및 이벤트, DMZ관련 퀴즈쇼, 홍보부스 등이 운영된다.


이번 DMZ평화관광 여행상품은 칠성전망대를 중심으로 인근 시군의 주요 관광자원과 연계해 상품을 구성했고, 다양한 계층의 관광트랜드를 고려해 맞춤형 상품을 운영한다.

 

DMZ평화관광 상품은 용산에서 ITX청춘 열차를 타고 춘천역에 내려서 화천 칠성전망대를 중심으로 양구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12일 여행상품과 춘천역에서 출발해 화천의 칠성전망대와 평화의 댐 파로호를 견학하는 당일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DMZ평화관광 여행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여행객은 서울에서 ITX청춘열차, 전철 또는 자가용을 이용해 춘천역에서 출발하는 DMZ평화관광 투어버스에 탑승하면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강원관광 홈페이지(http://www.gangwon.t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성보 관광마케팅과장은 “이번 DMZ상품의 출시를 계기로 분단의 현장 방문을 통해 우리국민의 안보의식 고취와 한반도 평화통일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 그리고 DMZ관광 방문객 증가를 통한 접경지역 경제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DMZ의 다양한 콘텐츠를 연계한 상품을 개발해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와 관광객들에게 DMZ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광안내 브루셔     © 뉴스다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