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아파트화재서 이웃 구한 '무슬림들'

여천일 기자 | 기사입력 2017/06/19 [11:03]

런던 아파트화재서 이웃 구한 '무슬림들'

여천일 기자 | 입력 : 2017/06/19 [11:03]

수십명의 사상자를 낸 영국 런던 24층 아파트 화재에서 깊은 밤 화마(火魔) 속에서 이웃들을 구한 건 라마단 기간에 깨어 있던 무슬림들이었다.

SNS 등에서 테러로 규정하고 그 배후를 IS로 추측하는 등 무슬림이오해받는 것과 대비된다.      

14
(현지 시간) 영국 방송 스카이뉴스 등에 따르면 이슬람의 성월(聖月) 라마단을 지키던 무슬림들은 초기에 불을 발견해 잠들어 있던 이웃들을 깨워 대피시켰다.     

주민 대부분이 깊은 잠에 빠진 시간이었지만 해가 떠 있을 동안 금식을 해야 하는 무슬림들은 늦은 식사를 하기 위해 자지 않고 깨어 있었다.

 

지역 주민 라시다 씨는 “라마단을 지키기 위해 안 자고 있던 무슬림들이 불이 번지는 건물로 들어가 많은 사람을 깨웠다”고 말했다. 무슬림들이 집집마다 현관문을 두드리며 이웃들을 대피시켰다.

 

건물 밖으로 대피할 수 있었던 일부 주민은 “누군가 ‘불이 났다’ 현관문을 두드렸기 때문에 살아 나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 런던 아파트 화재, 라마단 지키던 무슬림이 인명을 구했다     © 뉴스다임


아프리카와 중동 등에서 온 이민자들은 친척끼리 다른 층에 사는 경우가 많았다. 임차료가 싼 고층부에 살았던 사람일수록 대피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다.

 

아랍계 남성 시아나크샤반디 씨는 “오전 145분경 귀갓길에 아파트가 불타고 있는 걸 봤다”3층에 사는 형제들은 내 연락을 받고 뛰쳐나왔지만 23층에 거주하던 삼촌은 연락이 끊겼다”고 안타까워했다.  (매일종교신문제휴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