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반기문, 고대서 ‘글로벌 리더십’ 특강
 
박은영 기자 newsdigm@newsdigm.com 기사입력  2017/12/07 [17:27]
▲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7일 고려대학교에서 '유엔과 글로벌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 뉴스다임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7일 고려대학교에서 ‘유엔과 글로벌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반 전 총장은 유엔 사무총장 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한 21세기 리더십의 5가지 덕목으로 ▲소신대로 일하기 ▲미래 지향적인 사고 ▲소통을 통한 갈등조정 능력 ▲문제에 대한 통합적인 접근방식 ▲공감능력을 꼽았다.

 

반 전 총장은 강연 중 ‘우리나라가 ‘코리아패싱’을 당하지 않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오히려 한국 사람들이 코리아패싱을 더 걱정하고 있다”며 “우리 입으로 걱정해서 말하기 시작하면 오히려 그런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남(다른 나라)이 그런 얘길 안 하는데 스스로 자꾸 이야기하냐”며 “비판의식에서 코리아패싱을 언급하는 것은 좋지만, 국민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자신감을 가지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2/07 [17:27]  최종편집: ⓒ 뉴스다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기문 유엔과 글로벌 리더십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