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계시’로 총통에 도전하는 ‘대만의 트럼프’

여천일 기자 | 기사입력 2019/04/22 [13:49]

‘신의 계시’로 총통에 도전하는 ‘대만의 트럼프’

여천일 기자 | 입력 : 2019/04/22 [13:49]

애플의 아이폰 등을 생산하는 폭스콘 창립자인 대만의 궈타이밍(郭台銘·69·사진) 훙하이(鴻海)정밀공업 회장이 내년 총통직 도전 의사를 밝히면서 ‘신의 계시’를 내세워 논란이 일고 있다.

 

▲ 대만의 궈타이밍  훙하이(鴻海) 정밀공업 회장이 내년 총통직 도전 의사를 밝혔다.    © 뉴스다임

 

궈 회장은 지난 17일 출마 의사를 밝히기 전 고향인 신베이(新北)시의 도교 사당을 참배한 뒤 "꿈에 ‘마쭈(馬祖·도교의 바다 수호신)’가 대만의 젊은이들를 위해 일하라고 현몽했다"고 밝혔다.


마쭈는 도교 속 여신으로 중국 연안부 등지에서 항해의 수호신으로 추앙되고 있다. 대만에서도 널리 사랑받는 수호신 중 하나다.

 

대권 도전을 선언하는 차원의 정치적 수사일 수 있지만, 대만 젊은이들은 강한 거부감을 드러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민주주의에서 '왕권신수'로의 역행"이라거나 "점괘에 의지하는 후보에게 투표하지 않겠다"는 등의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차이잉원(蔡英文) 총통도 "신에게 물을 게 아니라 얼굴을 국민에게로 향해야 한다"며 비판에 가세했다.

 

궈타이밍은 17일 오후 중국국민당(국민당) 당사를 방문해 명예당원증을 수여받은 궈 회장이 내년 1월 대선을 위한 당내 경선에 도전할 의사를 밝혔다.


궈 회장은 이날 미국 국기 문양이 새겨진 모자를 즐겨 쓰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처럼 대만 국기 문양을 새긴 모자를 쓰고 공식석상에 나타났다.(매일종교신문제휴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WORLD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