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지역서 열리는 온라인 '실패박람회 in 지역박람회'

정효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3:58]

6개 지역서 열리는 온라인 '실패박람회 in 지역박람회'

정효정 기자 | 입력 : 2020/09/17 [13:58]

행정안전부는 ’다 같이 시작하는 재도전‘이라는 주제로 '실패박람회 in 지역박람회'를 6개 지역에서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장 처음으로 개최되는 ‘실패박람회 in 세종’은 17일 오후2시 30분부터 행정안전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행사는 그간 실패박람회 과정을 담은 영상 상영, 숙의토론 결과에 대한 정책제안 이행선포식,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의 재도전 응원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실패박람회 in 울산’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공식 누리집과 누리소통망을 통해 추진과정을 공유하고, 온라인 시민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사전 공모로 선정된 100인의 도전, 경험, 성취, 실패경험을 담은 실패 콘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향후 개최되는 온라인 지역박람회는 전남, 충남, 부산, 대구 순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지역별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련 소식은 실패박람회 누리집의 지역박람회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진영 행안부 장관은“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 속에서 집중호우와 태풍피해로 많은 분들께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국민들의 재도전과 지역 활력을 응원하고 공동체의 연대, 치유와 회복의 분위기를 만드는데 실패박람회가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