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오전까지 짙은 안개...수도권과 중부지방 미세먼지 '나쁨'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09:01]

[오늘날씨] 오전까지 짙은 안개...수도권과 중부지방 미세먼지 '나쁨'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11/16 [09:01]

오늘(16일) 오전까지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북, 경남서부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 끼는 곳이 많겠고, 특히 경기도와 충청북부에는 가시거리 50m 이하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서해안에 위치한 서해대교,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10~200m로 매우 짧아지는 구간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바란다.

 

또한, 서해안과 내륙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한편, 안개는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오전에 소산되겠으나, 밤까지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 누리  

 

오늘 제주도는 오전까지, 강원영동중북부에는 저녁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밤에는 강원영동남부와 경북북부동해안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17일) 제주도는 새벽부터 낮 사이, 전라도와 충청도, 경남남해안에는 아침부터 밤 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내일 밤부터 비가 시작되어 모레(18일)까지 비가 이어지겠으나 새벽부터 아침 사이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고, 모레 오후에는 충청도와 전라도로 확대되면서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까지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어제와 비슷한 16~22도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내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도이상 나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바란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에는 내일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오늘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도와 전북의 미세먼지 상태는 '나쁨'이며, 그 밖의 지역은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강원영동과 대구 경북은 오전까지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