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움직일 유망기술 한눈에 본다

여천일 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4:59]

미래 움직일 유망기술 한눈에 본다

여천일 기자 | 입력 : 2020/11/19 [14:59]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26일 'Bridge to Future, 데이터로 만나는 미래유망기술'이라는 주제로 2020 미래유망기술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5년간 미래유망기술세미나는 미래를 좌우할 핵심 유망기술을 발굴하고, 어떻게 하면 그 기술들을 확보해 성공적으로 사업화할 수 있을지 깊이 있게 논의하며 과학 기술의 진보를 이끌어왔다.

세미나에서는 구글 미키 김 전무, 성균관대 김범준 교수, 경희대 이경전 교수 등 국내 석학 및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지능형 첨단 정보·데이터 분석 기술을 토대로 준비한 “딥러닝으로 예측한 미래 고성장 과학기술 100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정부 R&D 투자 분야 및 전략”, “포스트 코로나 대응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유망 사업화 아이템” 등이 소개된다.

또 중소기업 기술정보진흥원 이재홍 원장 진행 아래 “디지털 뉴딜 시대, 데이터와 함께하는 미래 혁신 전략”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기업의 혁신을 이끌 미래 혁신 데이터는 무엇이고, 이를 활용한 정보 분석을 통해 기업의 미래 혁신을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의견을 제시하는 패널 토론도 진행된다.

한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과학 기술 R&D 인프라의 체계적 구축을 통한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설립된 정부 출연 연구 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과학/IT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