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오늘 맑고 포근, 내일 다시 추워져...수도권 오전 미세먼지 '나쁨'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7 [10:57]

[오늘날씨] 오늘 맑고 포근, 내일 다시 추워져...수도권 오전 미세먼지 '나쁨'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1/01/27 [10:57]

오늘(27일) 아침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하지만 어제 내린 비로 인해 지표부근이 습하고 밤 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살얼음이 생기는 곳이 있겠고, 강원내륙과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바란다.

 

내일(28일)부터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낮부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특히 해안과 제주도, 도서지역, 산지에서는 바람이 45~65km/h(12~18m/s), 최대순간풍속 90km/h(25m/s) 이상,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25~50km/h(7~14m/s), 최대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임시 선별진료소와 천막, 옥외 간판, 비닐하우스 등 외부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 바라며, 옥외 낙하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내일 낮 한때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돌풍과 함께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는 이 현상이 모레까지 이어지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한편, 이번 강수는 비 또는 진눈깨비로 내리다가 기온이 떨어지며 눈으로 내리는 곳이 많겠고, 짧지만 강하게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짧은 시간에 많은 눈이 쌓일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예상적설량은 경기도와 강원도, 전라도, 제주도산지, 울릉도와 독도는 3~10cm/5mm내외, 서울과 경기 서부, 충청도, 전남해안, 경상도, 제주도는 1~5cm/5mm 내외이다.

 

오늘과 내일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고, 내일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은 -5도 내외, 그 밖의 대부분 지역은 영하권의 분포를 보이겠다.

 

한편, 내일 오후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다. 특히, 모레 아침 기온은 내일보다 10도 내외의 큰 폭으로 떨어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는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내륙, 전북내륙에는 -1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면서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워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상태는 전국이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단, 경기도와 세종, 충청도, 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일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