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내일까지 '강추위'...전라도·제주 '많은 눈'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2/17 [17:06]

[오늘날씨] 내일까지 '강추위'...전라도·제주 '많은 눈'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1/02/17 [17:06]

오늘(17일)은 서해상에서 해기차로 인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청도, 전라도, 경남, 제주도에는 눈이 오겠다. 충청내륙과 경남은 오늘 오후에 그치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도는 내일(18일) 오전까지, 제주도는 내일 오후까지 이어지겠다.   

 

특히, 전라도와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를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으니, 눈으로 인한 피해 없도록 시설물 관리나 안전사고, 교통안전 등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한편, 경북내륙에는 오늘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일부지역에서는 1cm 내외로 조금 쌓이는 곳도 있겠으며, 이번 눈은 오늘 저녁까지 강하게 내리다가 밤부터는 차차 약화되겠다.

 

예상 적설량은 전라도와 제주도, 울릉도, 독도는 5~15cm, 충남은 3~10cm, 경남과 충청내륙은 1-5cm 미만이 오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한편,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3~5도 더 떨어져, 강원도는 -15도 이하, 경기와 충청도, 경북, 전북은 -1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또한, 오늘 낮 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에 머물겠고, 내일까지 강추위가 이어지겠으니, 면역력 저하와 한랭질환 예방 등의 건강관리와 수도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6~2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4~-2도, 낮 최고기온은 -1~5도가 되겠다.

 

한편 강원영동은 오늘과 모레, 대부분 해안과 제주도는 오늘부터 내일까지 바람이 35~65km/h(10~18m/s), 최대순간풍속 90km/h(25m/s) 이상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30~50km/h(9~14m/s)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