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민원 신청 전용 창구 개설

정겨운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20:46]

국민권익위,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민원 신청 전용 창구 개설

정겨운 기자 | 입력 : 2021/03/02 [20:46]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해 접종대상, 일정 등 궁금한 사항이나 불편 및 개선요청 사항이 있다면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국민참여포털인 ‘국민신문고’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국민권익위’)는 지난달 26일 국민신문고 누리집에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민원신청 및 공익신고 전용 창구를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 코로나 19 예방접종 관련 민원창구 개설    자료제공 : 국민권익위원회  © 뉴스다임

 

이는 정부합동민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누리집을 통해서도 민원을 신청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국민권익위는 국민신문고와 정부합동민원센터에 접수된 코로나19 관련 민원을 분석해 많은 국민들이 불편하다고 느끼거나 개선을 요구하는 사항은 관계기관과 협력,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국민권익위는 ‘청렴포털_부패공익신고’ 누리집을 통해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저해하는 공익침해행위나 관련 부정청탁 등의 신고를 접수한다.

 

주요 신고대상행위로는 진료 방해, 약품 손상 행위, 예방접종증명서의 허위발급, 백신에 대한 가짜 영상물 유포 등 공익침해행위와 예방접종 우선접종을 위한 부정청탁 등이 있다.

 

국민권익위는 예방접종 관련 부패·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비밀을 보장하고 신변보호 및 책임감면 등 적극적으로 보호조치를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