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대기정체로 짙은 연무, 밤엔 '비'...미세먼지 '나쁨~보통'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03/15 [14:33]

[오늘날씨] 대기정체로 짙은 연무, 밤엔 '비'...미세먼지 '나쁨~보통'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03/15 [14:33]

월요일인 오늘(15일)까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기가 정체하면서 전국에 연무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 저녁에 전남해안을 시작으로 오늘 밤에 중부지방과 전라도, 제주도, 내일 이른 새벽에 경상내륙과 경남남해안에 비가 시작되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강원동해안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이 비는 내일(16일) 이른 새벽에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남부터 비가 그치기 시작해, 늦은 새벽에는 대부분 그치겠으나, 제주도는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과 내일 내리는 비는 비구름대가 빠르게 이동하면서 지역별로 강수시간이 3~6시간으로 짧겠으나, 제주도와 남해안은 강수시간이 6~12시간으로 다른 지역보다 길겠다.

 

오늘 낮 기온은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오르고, 내일과 모레는 맑은 날씨에서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로 포근하겠다. 특히, 내일과 모레 전남내륙과 경상내륙에서는 20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있겠다.

 

따라서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오늘은 15도 이상, 모레는 20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4~19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11~21도가 되겠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강원영동에,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경북산지와 경북동해안에는 바람이 평균풍속 25~50km/h(7~14m/s), 특히 강원산지에는 최대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바란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는 내리는 비로 인해 서해남부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매우 짧겠으니 안전사고에 주의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를 살펴보면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도와 광주, 전북, 대구, 경북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