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을 완화할 수 있는 7가지 방법

권경화 기자 Katekwon1021@gmail.com | 기사입력 2021/04/29 [08:50]

두통을 완화할 수 있는 7가지 방법

권경화 기자 Katekwon1021@gmail.com | 입력 : 2021/04/29 [08:50]

최근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아침에 두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럴 때 두통약을 찾게 되는데 두통제의 주성분인 이부로펜(Ibuprofen)을 빈번하게 복용하면 궤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의약품에 의존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일상생활에서 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최근 Lifestyle A2Z(www.lifestyle-a2z.com)이 소개한 두통을 완화시키는 7가지 방법을 정리했다. 이 방법을 써도 두통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내원해 담당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두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 뉴스다임

 

수분 공급, 물 마시기

 

두통으로 아침을 깨웠다면 탈수 가능성이 높다. 이때 물 한두 잔을 마시면 30분 안에 두통이 사라질 수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져라. 수분 공급은 집중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두통과의 작별을 고하게 할 것이다.

 

약간의 마그네슘 섭취하기

 

두통이 지속되고 탈수 상태가 아니라면 다음 요인으로는 마그네슘 부족일 수 있다. 마그네슘은 신체 기능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만성두통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처음에는 적은 양으로 시작하고 매일 최대 600mg의 구연산 마그네슘을 섭취해 보충하라. 

 

적어도 7시간의 수면을 취하라

 

많은 경우 두통은 수면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니 누워서 긴장을 풀고 적어도 7시간의 수면을 취하라. 하루에 6시간 미만으로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이 잦은 두통에 취약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그렇다고 늦잠을 자는 것은 좋지 않다. 건강한 성인은 7~9 시간의 수면이 가장 좋다.

 

냉찜질, 통증 완화에 효과 있다

 

목 뒤쪽에 냉찜질을 하면 통증 신호를 억제해 두통을 완화할 수 있다. 머리, 목 뒤, 관자놀이에 냉찜질을 하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된다.

 

커피나 차 마시기, 요가를 하라 

 

커피나 차를 마시는 것도 두통에서 벗어나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카페인은 혈관을 수축시켜 괴롭히는 편두통을 완화한다. 향도 좋고 기분을 좋게 해 준다. 그러나 다른 일반 의약품과 마찬가지로 커피와 기타 카페인 음료는 적당히 마셔야 한다.

 

카페인 과다로 또 다른 두통이 생길 수 있다. 또한 불안과 스트레스는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요가로 휴식을 취하라. 요가는 생각을 정리하고 좋은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자극적이고 강한 냄새는 피하라

 

매운 냄새에 정기적으로 노출되는 환경에 지속적으로 있다면 냄새 혐오/과민증(osmophobia)이라 불리는 민감성으로 인해 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 실제로 냄새로 인한 두통 증상이 유발된다면 흡연 구역에서 멀리 떨어지거나, 진한 향수 냄새를 풍기는 사람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