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충남·남부지방 30도 넘어 무더워...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06/07 [10:55]

[날씨] 충남·남부지방 30도 넘어 무더워...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06/07 [10:55]

오늘(7일) 아침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구름 많겠다. 아침까지 서해5도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경기도와 강원영서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또한 오늘 아침까지 서해상의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중부서해안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대부분 내륙과 전라서해안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주의바란다.

 

특히, 중부서해안에 인접한 서해대교와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에서는 가시거리가 매우 짧아지거나 급변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과 내일(8일)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5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고, 특히 충남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30도 이상으로 올라 덥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3~32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6~21도, 낮 최고기온은 22~33도가 되겠다.

 

한편, 오늘 밤부터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는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를 살펴보면, 서울과 경기도는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나, 충북과 대구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오존 지수도 전국이 '나쁨'으로 예상되니 외출 시 주의하기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