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수도권과 강원도 중심 '비'...큰 일교차 주의해야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10/04 [08:07]

[날씨] 수도권과 강원도 중심 '비'...큰 일교차 주의해야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10/04 [08:07]

오늘(4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전부터 수도권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는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영서중부, 강원영동북부로 확대되겠고, 강원영서남부와 충남북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내일(5일)도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북부와 강원북부에는 비가 오겠고, 오전에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로 확대되겠다.

 

한편,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고, 제주도에는 낮 동안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경기북부에는 오늘 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영서중북부에는 오늘 저녁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30mm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23~30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5~22도, 낮최고기온은 20~30도가 되겠다.

 

한편, 오늘 아침까지, 다시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강이나 호수 등에 인접한 지역과 골짜기에서는 국지적으로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