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내일 전국 대부분 '맑음', 평년보다 아침기온 낮아...제주도는 '비'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10/23 [19:15]

[날씨] 내일 전국 대부분 '맑음', 평년보다 아침기온 낮아...제주도는 '비'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10/23 [19:15]

주말인 오늘(23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였는데 내일도 대부분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맑은 하늘로 지표가 냉각되면서, 평년보다 낮은 아침기온을 보이겠다. 그로 인해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 밤에서 모레 새벽 사이 비가 내리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내일도 오늘과 마찬가지로 이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그에 따라 밤사이 지표가 냉각되면서, 내륙은 평년보다 2~3도 낮은 5도 이하의 기온분포를 보이며, 서리가 내리는 곳 있겠다.

 

일부산지에는 0도 이하로 떨어지며 얼음도 어는 곳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 하지만 해안으로는 평년과 비슷한 7~12도의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낮 기온은 16에서 21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고기압의 영향권에 들며 밤새 맑은 가운데 지표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륙으로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지역의 교량과 도로는 주변보다 더욱 짙은 안개가 끼겠으니, 차량운전시 특히 조심하시기 바란다.

 

또한 내륙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운항정보를 사전에 꼭 확인하시는게 좋겠다. 

 

내일부터 모레까지 제주도 남쪽해상의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제주남쪽바깥먼바다에는 강한 바람과 높은 파고가 일고,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 있겠으니, 해상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란다. 또한 제주도는 이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 밤부터 모래 새벽사이 5~10mm의 비가 내리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날씨, 미세먼지, 비, 큰 일교차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