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농업·농촌! 메타버스에서 즐긴다

농식품부, MZ세대 겨냥...가상홍보 플랫폼 '욱 크래프트' 공개

노진환 기자 rocjr21@gmail.com | 기사입력 2021/11/16 [14:18]

이젠 농업·농촌! 메타버스에서 즐긴다

농식품부, MZ세대 겨냥...가상홍보 플랫폼 '욱 크래프트' 공개

노진환 기자 rocjr21@gmail.com | 입력 : 2021/11/16 [14:18]

농림축산식품부는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농업정책에 대한 국민 참여 범위를 확대하고자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구축형 가상홍보 플랫폼 ‘욱 크래프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욱 크래프트’는 메타버스 기반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농식품부, 농촌마을, 스마트팜, 생태농장 및 농업박물관 등의 다양한  공간이 지도(Map)로 제작됐다.

 

▲ 사진제공 : 농림축산식품부  © 뉴스다임

 

‘욱 크래프트’ 명칭은 농업의 방향을 새롭게 전환한다는 의미로 ‘농’을 뒤집으면 ‘욱’이 되는 점에 착안해  결정되었다.

 

농식품부는 ‘욱 크래프트’ 공개를 통해 농업·농촌 가치 및 정책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 늘어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마인크래프트 계정을 소유한 사람은 누구나 ‘욱 크래프트’ 접속을 통해 농촌의 정서(생태농장), 농업기술의 진보(스마트팜, 유통센터), 과거, 현재, 미래의 농업․농촌 변화 과정(농업박물관), 미래 농촌 공간(농촌마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욱 크래프트’를 일회성 이벤트형 공간이 아닌 지속적으로 농식품 정책을 소개할 수 있는 소통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부서가 ‘욱 크래프트’를 홍보 공간으로 구성, 운영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부여함으로써 젊은 세대가 다양한 농업·농촌 정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농식품부는 ‘욱 크래프트’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도(Map) 공개와 동시에 가상 공간 내 ‘보물찾기’ 경품 이벤트 등을 실시하고, 17일부터는 '내 손으로 만드는 미래 농촌공간 공모전'을 개최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