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강추위 지속, 강원동해안 등 건조특보 발효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12/02 [10:04]

[날씨] 강추위 지속, 강원동해안 등 건조특보 발효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12/02 [10:04]

오늘(2일) 아침은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 많고 서해안은 비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오후에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겠고, 밤부터 강원영서중·남부에는 눈, 충남, 전북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은 오전까지, 수도권서해안은 오전에, 서울·경기남부, 전남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2~6도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내륙을 중심으로 10~15도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4~10도가 되겠고, 내일(3일) 아침최저기온은 -3~7도, 낮최고기온은 3~12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상태는 전국이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