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낮까지 중부지방에 눈 또는 비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12/15 [13:36]

[날씨] 낮까지 중부지방에 눈 또는 비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12/15 [13:36]

오늘(1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서울·인천·경기북부와 강원북부내륙, 낮까지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중·남부내륙, 충남, 충청북부, 제주도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한편, 충북남부와 전북북부, 경상내륙에도 낮까지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16일) 중부지방은 구름많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오후 사이 남부지방과 제주도, 오전에는 충청남부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까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도, 경북북부내륙에는 내린 비 또는 눈이 얼면서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또한, 오늘과 내일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럽겠다.

 

오늘까지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25~60km/h(8~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도와 광주, 전북, 대구 경북의 미세먼지 상태는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