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맑지만 '건조'...미세먼지 '나쁨'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1/08 [09:43]

[날씨] 전국 맑지만 '건조'...미세먼지 '나쁨'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1/08 [09:43]

오늘(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늦은 오후에는 수도권내륙과 강원영서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기 시작하여 밤부터 내일(9일) 새벽 사이에는 경기북부·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 한때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수도권과 충남북부에는 한때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한, 충남남부와 충북중·남부, 경북북부내륙에는 내일 새벽에 가끔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내리는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그늘진 도로 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겠다.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주의하기 바라며,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에서는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여 통행하기 바란다.

 

오늘 아침 기온은 경기내륙과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10도 내외로 춥겠으며, 낮최고기온은 3~11도가 되겠다.

 

또한,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7~3도, 낮최고기온은 2~10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상태는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도와 광주, 전북, 대구는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인천과 충남은 밤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제주도는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