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당분간 추위 지속, 강원도·남부지방 '건조 주의'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2/03 [09:43]

[날씨] 당분간 추위 지속, 강원도·남부지방 '건조 주의'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2/03 [09:43]

오늘(3일)과 내일(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많겠고,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한편,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내일 밤부터 전라도에는 가끔 눈이,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 늦은 밤부터 모레(5일) 아침 사이 충청도에는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내륙과 강원내륙·산지, 충청내륙,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특히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 -15도 내외)로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이번 추위는 당분간 지속되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와 단·중기예보를 참고하기 바라며, 추위로 인한 건강관리와 실내 전열기 사용으로 인한 주택화재 등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3~-2도, 낮최고기온은 -3~7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전남동부, 경상도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미세먼지 상태는 전국이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