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주말 남해안과 제주도 '비' 또는 '눈'...대기 건조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2/19 [09:18]

[날씨] 주말 남해안과 제주도 '비' 또는 '눈'...대기 건조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2/19 [09:18]

오늘(1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중부지방은 밤부터 맑아지겠고, 내일(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건조특보가 발효된 중부지방과 전남동부, 경상도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많겠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택화재와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까지 전남과 경남해안에, 저녁까지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낮까지 충청남부와 경남내륙, 경북남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한편,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 오전부터 낮 사이 경기남부와 충남, 전북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수도권북부와 강원영서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서해상에서 만들어지는 눈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새벽부터 늦은 오후 사이 충남과 충북중부, 전라도에는 눈이,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밤부터 북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일과 모레(21일) 아침 기온이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10도 이하로 낮아져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한편, 당분간 평년(최저기온 -8~2도, 최고기온 5~10도)보다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면서 춥겠으니, 건강관리와 시설물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2~9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3~-2도, 낮최고기온은 -2~5도가 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되나, 수도권과 세종, 충남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