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흐리지만 포근한 날씨, 대기 매우 건조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2/28 [08:55]

[날씨] 흐리지만 포근한 날씨, 대기 매우 건조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2/28 [08:55]

오늘(28일)은 전국이 구름많겠고,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는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내일(3월 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수도권과 충남, 강원영서는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서울·인천·경기서부와 전라도, 경남, 제주도에는 비가,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에는 비 또는 눈이 오겠으며, 충청도와 경북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강원내륙·산지와 충북, 전북동부에는 오후에, 강원동해안에는 밤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기온이 낮은 강원내륙·산지와 그 밖의 지역의 높은 산지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빙판길로 인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기온은 오늘 낮부터 내일까지는 평년보다 높겠고, 내일 비가 내린 이후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모레(3월 2일) 아침 기온은 내일보다 5도 이상 떨어져 춥겠다.

 

한편, 오늘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8~16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0~10도, 낮최고기온은 8~17도가 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